[DAILY] 의공기사 필기 후기 (불합격)




반성하는 의미로 쓰는 2021년 1회 의공기사 필기 후기 ⭐


결과적으로 점수는

1과목 기초의학 및 의공학 : 60점

2과목 의용전자공학 : 60점

3과목 의료안전법규 및 정보 : 70점

4과목 의료기기 : 60점

5과목 의용기계공학 : 35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역시나 했는데 역시나,,,


공부 기간 : 3일 (노양심ㅋㅋㅋㅋㅋㅋㅋ)

공부 범위 : CBT 기출 2018년도 ~ 2020년도까지만 본 대신 3번은 돌렸다


솔직히 많이 안보긴 했는데 정보처리기사 필기 공부할 때 보단 열심히 했다

나름 전공이라고 이거 떨어지면 석사까지한 보람이 없지 않느냐면섴ㅋㅋㅋㅋㅋㅋ


역시. 석사는. 보람이. 없다. ㅋ.


기계공학이 개판난 이유는 기출문제 반영이 낮아서다

다른 과목들은 (비록 3년치만 본거지만) 어디서 많이 본 문제네~ 하면서 풀 수 있었는데

의용기계공학은 에,,? 우리,,, 초면인데요,,,? 하는 문제가 대다수였다

그리고 평소에 신경도 안쓰던 단위를 물어보고,,, (틀렸죠?)

고분자 응용을 물어보고,,, (틀렸죠?)

정말 헷갈리는 성질, 특성,,, (이것도 틀렸죠?)


내 전공인데도 정보처리기사보다 어려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쉽게 생각했나보다,,, 기출 더 돌릴껄,,,

그래도 2회차 땐 합격할 수 있을 듯,,,?


정보처리기사 실기나 공부하러 가야지,,, 에라이,,,



댓글

b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