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데이클래스] 광주 더반짝, 스테인드글라스

 

네이버 블로그 가기


무려 한달 전에 예약했던 원데이클래스 ;-)

평소에 선생님 인스타를 염탐하며 스테인드글라스 구경만 하다가 큰맘먹고 FLEX 했다 🤑

난 썬캐쳐-자유도안이어서 수업 이틀전까지 도안을 완성해야 했다

다행히 쌤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쉽게 완성 🥰




주택가에 자그맣게 위치한 공방

벌써부터 설렘



요게 내 도안

인쇄해 가야 하는데 회사 프린터가 고장나서 직접 그렸다

곡선 제단이 어려워서 달모양은 쌤이 주신 샘플로 대체!

난 이때 몰랐지...저 고앵쓰 귀가 어려울줄은...ㅎ




도안을 결정하면 각 조각에 번호를 적어 넣고 잘라준다

아 그리고 시작하기 전에 꼭 장갑이랑 토시랑 앞치마를 입어줘야 한다

유리조각이 미세해서 매우 위험하기 때문!




그리고 주의사항

수업순서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이건 도안 컷팅하고 쌤이 다듬어주신건데

이전에 직선이랑 곡선 연습을 우선 하고 도안 컷팅에 들어간다

이상하게 잘려도 쌤이 잘 다듬어주셔서 맘놓고 컷팅했다




밥먹으러 오는 길고냥이

근데 경계심이 심해서 쫌만 가까이 다가가면 도망쳐버린다

용케 밥은 먹겠다고 찾아오다니 기특해ㅠㅠ 고앵쓰 최고ㅠㅠ




도안 컷팅이 끝나면 동테이프를 감아주고 납땜을 해서 조각들을 다 이어준다!

와씨 전자회로 실습시간에 보던ㅋㅋㅋㅋㅋㅋ 애증의 동테이프 엄청 오랜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센서 하나 살려보겠다고...저거 감아서 납땜하고 난리도 아니었는데....너란놈.....반갑다진짜

인두기랑 납도 오랜만에 봐서 새삼 반가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하니까 납이 일정하게 채워지지 않아서 울퉁불퉁하고 못생겼는데

쌤이 한번 더 다듬어주셔서 듬-직

그리고 쌤이 작업하시는 동안 공방이 너모 예뻐서 구경쓰 🙄




테이블 구경 😝

아기자기한 스테인드 글라스 작품들이 가득 !!




아악 고양이 너무 귀엽다구요 !!!!!!

고앵쓰 최고!!!!!!!



알록달록 썬캐쳐도 가득 💕



조명도 가득 💕

고양이는 포인트 ❣️



갸ㅏㅏ아아ㅏㅏㅏ악

담에 오면 꼭 뚱냥이 만들고 말테야 😭😭😭😭😭😭😭😭




땜질 끝낸 작품 !!

벌써 이쁘다구 😭


영롱,,,쏘큗,,,고앵쓰,,, 이건 끝났지




이건 또 다른 작품!

끝에 벨이 달려있어서 또 다른 느낌 ❣️




수업이 끝나면 이쁘게 포장도 해주신다 ❣️

시간만 여유로우면 한달에 한번은 꼭 받아보고 싶은 스테인드글라스 원데이클래스 ;-)

다음번엔 컷팅 더 디테일하게 잘해보고 싶은 욕구 뿜뿜!!!









댓글

best